본문 바로가기

뉴스

동성애 혐의 복역중 말레시아 전 부총리 석방

반응형






동성애 혐의로 복역중 말레이시아 안와르 이브라힘 전 부총리 석방



동성애 혐의로 복역하고 있던 말레이시아 안와르 이브라힘 전 부총리 (70)가 16 일 국왕의 사면을 받고 석방되었다. 말레이시아는 지난 총선에서 마하티르 전 총리가 예상외의 승리 새로 총리에 취임했다. 안와르 씨는 마하티르 씨의 후계자로 유력시되고있다.안와르 씨는 2015 년에 금고 5 년을 선고 받고 수감 돼 있었지만, 원래 6 월 초에 석방 될 전망이었다. 그는 16 일 복역 중 부상으로 입원하고 있던 병원에서 기자들과 지지자들에게 둘러싸여 모습을 드러냈다.안와르 씨는 한때 마하티르 씨의 후계자와 눈되면서 1998 년에 동성애와 부패 혐의로 기소되어 실각. 2008 년에 정치 활동의 금지가 풀린하지만 곧 다른 동성애 혐의로 체포되어 15 년에 유죄 판결을 받았다.
마하티르 씨와 안와르 씨는 20 년에 이르렀다 알력을 거쳐 총선에서 나집 전 정권을 물리 치기 위해 손을 잡았다. 선거전에서 활약 한 안와르 씨의 아내가 부총리에 임명되고있다.마하티르 씨는 2 년 이내에 안와르 씨에게 총리 자리를 대신 할 것이라고 약속하고있다. 하지만 안와르 씨는 "나는 서두르지 말고 아직 풀려났다 뿐이다. 가족과 보내거나 국내외를 방문 할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