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정보

배에 가스가 차는 이유 빼는

반응형
보통 배에 가스가 차는 이유는 다양한데 복부에 발생하는 가스로 인한 복부팽만감때문인 경우가 많다.

이는 음식을 먹고 소화가 제대로 되지 않아 발생하며 음식을 먹을 때 함께 삼킨 공기가 대장까지 내려오면서 흡수가 잘 되지 않고 쌓여서 속이 더부룩하게 느껴진다.

음식물이 우리몸속에 들어가  분해될 때에 장내에 있는 세균들이 가스를 만들어 내는데 보통 일반 성인의 경우 10리터 정도의 가스가 발생하며 이 가스의  90%는 체내에 흡수되거나 호흡을 통해 빠져나간다. 그외에  나머지 10%는 항문을 통해 방귀로 빠져나간다.

또한, 피로와 스트레스 원인도 장기능을 저하시켜 가스를 제대로 흡수하거나 배출하지 못하게 한다. 특히 오래 앉아있는 시간이 대부분인 직업이나 생활습관일 경우 몸의 움직임이 적어 배에 가스가 차는 이런 현상이 더 높을수 있다.

한편 복부팽만감으로 인한 배에서 가스를 빼는방법에는 가벼운 산책이나, 운동이 좋다. 또한 중간중간에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하거나 가벼운 산책이나 운동을 하면 소화가 잘 되고 장이 활발해져서 배에서 가스가 잘 빠진다. 

배 가스 통증,장에가스차는이유,위에 가스,복부 가스,배에 가스찼을때 증상,배에 가스 차는 이유,배에 가스가 차는 이유,배에 가스 빼는법,배에 가스찼을때,배가스차는이유,장에 가스,배 가스 빼는법,가스가 많이 차는 이유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