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구글홈,아마존 에코 스마트 스피커 정보수집 프라이버시

반응형
사용자의 일상 생활에 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있는 스마트 폰이나 가상 비서. 독일 국가 경찰은 이러한 스마트 폰의 데이터뿐만 아니라 구글홈이나 아마존 에코 등 스마트 스피커가 수집 한 정보에 액세스를 요청하려는 의도이다.

독일 내무부는이 문제에 대해 논의 회의를 10 일 주에 열린다. 대변인은 4 일 기자 회견에서 "효율적인 범죄와 싸우는 그러한 장치가 수집 한 데이터에 연방 당국과 주 당국이 액세스 할 수있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베를린 자유 대학교에서 인터넷 정책에 추가 자넷 호프만 씨는 "그들은 자신들이 계획의 위헌성을 충분히 인식하고있다. 내 예상으로는 데이터 보호 당국이 개입 하는 것 "이라고 기대했다. "공공 장소에 비해 집은 지금도 신성한 장소로 간주되고있다. 법원의 명령만을 이유로 가정에서의 행동이 모든 추적 데이터가 사법 당국에 제공 될 수 있음 매우 두렵다 "고 지적했다.

디지털 개인 정보의 선긋기에 고심하고있는 국가는 독일 만이 아니다. 하지만 과거 동독의 비밀 경찰이 시민을 감시 한 역사를 가진 나라는 개인 정보 보호 문제에 대해 특히 민감 세계 중에서도 특히 엄격한 개인 정보 보호법이 제정되어있다.

Google Home이나 Amazon Echo 등 디지털 보조의 경우 수집 된 데이터의 대부분은 독일이 아닌 미국 등 국외로 저장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