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미국 북한 경제 제재 중국 위반

트럼프 행정부는 21 일 북한의 경제 제재 조치를 어기고 지원했다고 중국의 해운 기업 2 개사를 제재 대상으로 지정했다. 결렬 지난달 북 - 미 정상 회담 이후 미국의 북한 관련 제재는 처음이다.

정부 고위 관계자는 이번 조치에 대해 북한에 대한 경제 압력 강화에는변함이 없다고 지적했다.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이라고하는 자리 매김이며, 국가와 조직에 의한 제재의 유지를 철저히하는 목적이라고 강조했다.

하노이에서 열린 정상 회담에서 북한이 비핵화 노력에 대한 대가로 제재의 대부분을 해제하도록 요청합니다. 북한의 강경 한 요구에 가세 해 비핵화 약속이 불명확했던 것도 있고, 합의에 이르지는 못했다.

트럼프 정권은 새로운 제재의 도입으로 북한의 요구에 굴하지 않는 자세를 다시 한번 보여준 셈이다. 제재 대상이 된 중국 기업과 같은 회사에 대해 북한과 불법 활동을 간과하지 않을에게 메시지를내는 목적이있다.

앞서 언급 한 당국자는 "우리는 파악. 그들의 입장은 위태로운"고 강조했다. 다른 기업에 대해 북한과 불법 활동에 제재의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했다.



북한 제재 완화,대북제재,미국 북한 제재,중국 북한 제재,유엔 보고서,북한 경제제재 문재인 트럼프,문재인 트럼프 불화 김혁철,대북제재 위반,북한 인권,제재은행 북한,북한 제재내용,문 대통령대북제재 연장,대북제재 완화,북한 송금 은행,북한 석탄 수입,석탄 반입